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코인원, 위기 대응력 강화 위한 모의훈련…"매년 1회 이상 시행"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장애·재해·외부공격 등 사고발생 시 자체 위기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2가지 사고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매년 1회 이상의 침해사고 대응훈련 및 재해복구 모의 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코인원은 최근 보안조직 주관으로 침해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하고, 부서별 실무 매뉴얼과 절차를 숙지·점검하는 훈련으로 보안을 비롯해 이용자보호, 자산관리 등 여러 유관부서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코인원은 훈련 과정 시나리오 및 매뉴얼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최종 강평시간을 갖고 개선점을 도출해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2
세컨블록, 국경없는의사회 지원…"종로 라메르서 사진전 개최"
세계 구호 기록의 역사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메타버스에 재현된다. 두나무(대표 이석우)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이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사무총장 티에리 코펜스)의 사진전 'MORE THAN A PICTURE(모어댄어픽쳐)'를 지원하며 이 전시는 이달 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갤러리 라메르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8인의 포토저널리스트가 국경없는의사회 구호 현장을 기록한 사진들을 무료로 공개하며, 세컨블록 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메인 작품 8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도 국경없는의사회가 세계 곳곳에서 펼치는 구호 노력에 대해 공감할 수 있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2
KB국민은행,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2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3,357만6,061개로 분석됐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에 따르면 11월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30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2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8만1,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6,326개와 비교하면 15.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2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톱…"LX세미콘·서울반도체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6,5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만6,740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2
빗썸 스테이킹, ‘빗썸플러스’로 리뉴얼…"자유롭게 거래 가능"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의 스테이킹 기능이 서비스명과 UX·UI를 개선한 ‘빗썸플러스’로 새롭게 태어난다. 1일 빗썸이 가상자산 재테크 서비스 빗썸플러스를 정식 공개했다고 밝혔다. 빗썸플러스는 기존 빗썸 거래소에서 제공하던 가상자산 스테이킹 기능을 리브랜딩한 것으로 ‘수익을 플러스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빗썸플러스의 특징은 자산 동결이 없는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으로 보통 지분증명(PoS) 구조 형식의 스테이킹 서비스들은 토큰을 메인넷에 일정기간 묶어두며 네트워크 보안성을 강화하는 대가로 리워드를 지급한다. 빗썸플러스는 특별한 유동성 제한 없이 가상자산을 빗썸거래소 내부에서 갖고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1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025만9,3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635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1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가 743만9,566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698만3,914개와 비교하면 6.52%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1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한진칼·아시아나항공 순"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0만9,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65만3,200개와 비교하면 10.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1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6만3,4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04만9,818개와 비교하면 12.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1-01
이전
401
402
403
404
405
406
407
408
409
41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