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재계에 'ESG(환경·사회공헌·윤리적 지배구조)'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30대그룹을 대상으로 'ESG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최태원 회장의 SK그룹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LG그룹과 롯데그룹이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2022년 공시대상 기업집단 가운데 상위 30대그룹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ESG'와 '그룹 이름'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
-
-
-
-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TV홈쇼핑 브랜드인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28만3,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18만8,659개보다 6.86% 줄어들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