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5.14(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5,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9,288개와 비교하면 8.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5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59%↑…"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9월26~10월2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5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95% 하락, 나스닥(NASDAQ)은 2.10%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7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코빗, ‘울트라 코리아 2022’ 부스에 1만3,000명 방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lectronic Dance Music,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2022’ 부스에 1만 3,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코빗을 비롯해 BC카드, 버드와이저, 몬스터 에너지 등이 주요 관계사로써 홍보 부스를 운영했는데 가상자산 거래소 중에서는 코빗이 유일했다.코빗 부스에서는 코빗 앱에 최초로 회원가입한 방문객들에게 무료 음료 1잔을 지급했으며, 신한은행 계좌 연동까지 마친 이들에게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이마트24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1만1,763개의 소비자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8만3,342개와 비교해 5.33%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8만3,574개보다 2.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6% 상승"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4일부터 2022년 10월 4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557,6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930,076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대우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2만9,497개와 비교하면 9.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만6,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962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치맥은 여성들의 전유물? 온라인 '치맥' 글 88%, 여성이 올려
'치맥'은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훨씬 더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채널에서 최근 1년간 자신의 성별을 밝힌 치맥' 포스팅 중 여성이 올린 글이 무려 88.0%에 이르렀기 때문이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월간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자신의 성별 프로필을 밝힌 포스팅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1일부터 올 7월31일까지 치맥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여성이 올린 치맥 포스팅은 1년간 1만6180건인데 비해 남성의 치맥 포스팅은 2202건에 불과했다. 남성 비중은 성별을 밝힌 전체 글의 12.0%에 그쳤다.원래 여성이 남성보다 온라인에 글을 적극적으로 올리는 것을 감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10-04
두나무, ‘루나 거래 수수료’ 66억원 투자자 보호에 활용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루나클래식(LUNC, 기존 LUNA) 수수료 수익 239.13025970 BTC(29일 기준 약 66억 원)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한다고 30일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 5월 루나·테라 폭락 사태로 많은 투자자가 큰 손실을 본 것에 도의적 책임을 느끼고, 해당 기간(5월 11일~5월 20일) 중 업비트에서 발생한 거래 수수료 전액을 투자자 보호를 위해 활용하겠다고 결정했다. 두나무는 수수료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운영했다. 최근 종료된 자문위원회 의견을 받아들여 두나무는 △단기(‘루나·테라 사태 백서’ 발간) △중기(디지털 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30
이전
351
352
353
354
355
356
357
358
359
360
다음
재계뉴스
한미약품, 멕시코 실라네스와 협력 확대…글로벌 경쟁력 강화
현대해상 "어린이 교통사고 5~6월, 오후시간에 집중 발생"…기업 관심도 증가
삼성화재, 건강보험 보장 어카운트 출시
업비트, 호가 범위 30호가로 확대
Sh수협은행, 모바일뱅킹 플랫폼 '파트너뱅크'로 통합
빗썸, TOP 트레이더 리포트 공개…상위 투자자 중 30대 가장 많아
빅데이터 라이프
1
'배달의민족' 배달플랫폼 중 '여성' 관심도 압도적 1위…신한은행 '땡겨요' 2위 눈길
2
'롯데웰푸드' 1분기 '제로식품' 소비자 관심도 1위…팔도·삼양식품 순
3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4
'황올·신메뉴' 잇단 호평 'BBQ'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 뒤이어
5
차세대 도료 개발 '한화오션' 1분기 상장 조선업 중 관심도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100세 건강칼럼] 습관성 발목 삐끗? 원인 알면 '예방' 가능해
기업집단 빅데이터
1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2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3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현대차 순
4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17%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차 뒤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