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LG 구광모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9,67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1,285개와 비교하면 5.2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85만8,77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78만4,766개와 비교하면 33.2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
-
-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292만7,10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26만5,450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0월 한 달간 ‘전기차-배터리 생산’과 ‘경동인베스트’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4일 발표했다. 상승률 1위 테마는 33.09% 오른 ‘전기차-배터리 생산’이다. 지난달 26일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이 올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역대급 호실적을 발표, 투자자 시선이 쏠린 분위기가 반영됐다. 삼성SDI는 올 3분기 잠정 매출 5조 3,680억원, 영업이익 5,65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조 9,282억원(56.1%), 영업이익은 1,924억원(51.5%) 각각 증가한 수치다. LG에너지솔루션도 올해 3분기 매출 7조 6,482억원, 영업이익 5,219
-
-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CEO들을 대상으로 한 3분기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조사에서 두나무(업비트 운영사)의 이석우 대표가 온라인 상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 CEO들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업비트를 운영하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지난 3분기 3,872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가상자산거래소 CEO들 중 1위를 차지했다.업비트는 지난 8월 초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2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분석에서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