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KB금융, 임직원 플로깅 데이 진행
KB금융지주(회장 양종희)가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직원 플로깅 데이'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주말 불꽃축제 직후 방문객이 몰린 여의도 일대를 중심으로, 출근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해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행사로 진행됐다.KB금융은 임직원 걷기 챌린지를 비롯해 직원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케어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걷기 활동에 환경정화 활동을 결합한 생활권 환경정화 캠페인이 진행됐다.더불어, KB금융은 생활터전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에도 동참한다. 그룹 내 11개 계열사도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각사별 본사 건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코빗, 주문 시 '가격 보호' 기능 도입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격 보호(Price Protection)' 기능을 새롭게 개발해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가격 보호 기능은 시세 급변이나 호가 간격이 크게 벌어진 상황, 유동성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용자의 주문이 불리한 가격으로 체결되는 것을 방지한다.코빗은 오픈 API(Open API)를 통한 주문 시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가격 보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가격 보호 기능은 사용자가 설정한 범위 내에서만 주문이 체결되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가격 보호 범위를 ±2%로 설정하면, 주문은 현재 시장의 중간가(매수호가와 매도호가의 평균값)를 기준으로 ±2% 범위 안에서만 체결된다. 해당 범위 내에서 체결 가능한 물량을 모두 소진하게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업비트·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 디지털 금융·자산 분야 산학 협력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 기술경영학부와 디지털 금융·자산 분야 공동 연구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9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카이스트 본원 동문창업관에서 열렸으며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두나무와 카이스트는 한국 디지털 금융 및 디지털 자산 관련 기술 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한 포괄적 공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토대로 양사는 국내 디지털 금융·자산 산업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향후 세계 경제의 주역이 될 미래 세대를 육성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두나무는 업비트 운영사로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카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빗썸, AI 아나운서가 전하는 '일일 시황' 콘텐츠 공개
빗썸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일 시황'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일일 시황은 투자자들이 효율적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현명한 투자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날 가상자산 시장에서 발생한 주요 이슈를 핵심만 선별한 뒤, 이를 AI 아나운서가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식이다.시청자는 단 몇 분 만에 시장 전반의 흐름과 주목할 만한 투자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다. 정보 접근성이 낮거나 시간이 부족한 투자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콘텐츠의 주요 내용은 △비트코인 및 테더 시세 요약 △상승·보합·하락 종목 현황 △가상자산 공포·탐욕 지수 △실시간 인기 섹터 △급등 코인 이슈 분석 등이 있다. 특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만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6만8,284개와 비교하면 5.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9월 1위…옥션·G마켓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019만2,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7,424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87만5,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79만202개와 비교하면 9.7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7만9,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8,201개와 비교하면 11.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쿠팡' 6,7월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 2위
쿠팡이 지난 6,7월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인터파크가 그 뒤를 따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286만9329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단 두달동안 포스팅 수가 300만건에 육박하는 기염을 토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IBK기업은행, 2025년 '상생' 관심도 1위…신한·하나·KB국민 순
올들어 지난 8월까지 8개월간 1금융권 가운데 중소상공인 '상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IBK기업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협력사, 파트너사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며, 지역거점 은행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30
이전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재계뉴스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자수첩] KT CEO 후보 최종면접과 이사회 거버넌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