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현대제철이 지난 1분기 국내 철강업계 10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2년간 1분기 국내 철강업체 10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코스닥 상장사를 제외한 국내 철강업체 중 시가 총액 상위 10개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KG스틸(구 동부제철) ▲세아제강 ▲한국철강 ▲고려제강 ▲대한제강 ▲아주스틸 ▲동일산업 등이다.현대제철은 지난
-
-
-
-
지난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45만4,687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677만9,922개와 비교하면 7.90%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이며 추후 분석 계열사를 늘릴 계획입니다.첫회 'LG화학', 2회 'LG전자',3회 'LG생활건강'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LG유플러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코스피종목인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 2022년 관심도 및 호감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롯데홈쇼핑'에 이어 이번 2회차에서는 '롯데시네마' 브랜드를 분석합니다.이후에는 롯데케미칼,롯데지주,롯데건설,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지알에스,롯데쇼핑,호텔롯데,코리아세븐,롯데하이마트,롯데웰푸드,롯데렌탈,㈜우리홈쇼핑,롯데캐피탈,롯데칠성음료,롯데정밀화학,롯데정보통신,롯데알미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롯데시네마는 지난해 관심도 및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