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KT가 지난 2분기 국내 대표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의 '보안'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통신사명과 '보안'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KT는 지난 2분기 '보안' 관련 정보량이 3,888건으로 나타나며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 관심도 1위를 차지
-
-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9만5,03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74만3,480개와 비교하면 13.25%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
-
-
-
-
지난 한달간 정수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3만2,629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433만4,194개와 비교하면 26.52%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수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