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1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78만4,124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4만476개와 비교하면 0.3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
-
-
CGV가 지난 2023년 국내 3개 멀티플렉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주요 3개 멀티플렉스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이다. 씨네Q는 10만건이 되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CGV는 지난해 1년간 총 153만3,410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3개 멀티플렉스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2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
-
-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3만8,7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8,940만9,549개과 비교하면 31.4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