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1(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하나카드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신세계백화점 특별 혜택과 하나카드의 강점인 외화 결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제휴 상품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과 하나카드는 2018년 처음으로 손을 잡은 이래, 신용카드 3종과 체크카드 2종을 선보이며 꾸준히 고객 중심의 혜택을 강화해왔다. 지금까지 43만장에 달하는 카드가 발급되며, 하나카드의 대표적인 제휴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신상품은 하나카드의 트래블서비스를 탑재한 첫번째 제휴 신용카드 상품으로 신세계백화점 특화 서비스와 하나카드가 자랑하는 해외 특화 서비스를 모두 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주중에는 1%, 주말에는 2%의 하나머니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삼성생명, 체진공과 슬리머니 전환 서비스 시작
삼성생명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진공)과 손잡고 공단의 스포츠인센티브인 튼튼머니를 슬리머니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체진공의 튼튼머니는 체력측정 및 체육활동 인증시 쌓을 수 있는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삼성생명 슬리머니로 전환하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슬리머니는 자유로운 적립·사용이 가능한 삼성생명의 통합포인트로, 삼성생명 건강관리 앱 '더헬스'를 통해 지난 4일부터 포인트 전환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오는 30일부터는 실시간으로 전환이 가능하다.슬리머니로 전환된 포인트는 △운동 중 골절 등의 사고를 보장하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초회보험료 납부 △스마트워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신협중앙회, 2025 세계신협컨퍼런스 성료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2025 세계신용협동조합 컨퍼런스(World Credit Union Conference, 이하 세계신협컨퍼런스)'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신협협의회(World Council of Credit Unions, WOCCU)가 주관하며, 전 세계 56개국 1900여 명의 신협 대표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금융의 미래와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신협중앙회는 WOCCU 이사국 자격으로 글로벌 협동조합의 전략 논의에 참여했으며, 청년 리더십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관한 한국 신협의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16일 분과세션에서는 신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NH농협은행, 컬리페이와 'NH퍼플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의 간편결제서비스 '컬리페이'와 제휴, 'NH퍼플통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NH퍼플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컬리페이 간편결제에 계좌를 연결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300만원에 최고 연 2.5%(세전)까지 금리를 제공한다. 'NH퍼플통장'으로 월 3회 이상 컬리에서 결제하면 매월 컬리쿠폰팩 1만원을 제공하는 혜택도 내년 6월까지 제공한다.양사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공동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NH퍼플통장'을 등록한 선착순 2만명에게 최대 1만원의 컬리적립금을 제공하고, 'NH퍼플통장'으로 컬리페이를 결제하면 1만명을 추첨해 컬리상품권 1만원권을 증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업비트 머신러닝팀, 국제정보검색학회서 개인화 뉴스 추천 연구논문 발표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본사 머신러닝(ML)팀의 개인화 뉴스 추천 연구 논문이 세계 최고 수준 정보검색학회 'SIGIR 2025'에 채택, 메인 콘퍼런스에서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SIGIR(시그아이알·The 48th International ACM SIGIR Conference on Research and Development in Information Retrieval)은 정보검색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 학회 중 하나로, 올해 제출된 논문의 약 27%만이 채택됐다. 올해 SIGIR의 메인 콘퍼런스는 지난 7월 13~18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파도바 센트로 콩그레스에서 열렸다. 박충원 두나무 머신러닝팀 연구원은 지난 14일 현장에서 두나무가 개발한 개인화 뉴스 추천 시스템 연구 성과를 직접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제주신라호텔, 글램핑·캠핑 빌리지 프로그램 제공
제주신라호텔의 인기 시설 '글램핑 빌리지'와 '캠핑 빌리지'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한다.제주신라호텔은 커플과 가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글램핑 빌리지와 캠핑 빌리지에 공연, 놀거리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넓은 부지의 글램핑 빌리지와 캠핑 빌리지를 활용해 △라이브 통기타 공연, △물놀이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글램핑 빌리지'는 글램핑의 프라이빗한 낭만을 즐기면서도 다양한 섹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추가한 서머 브리즈 글램핑(Summer Breeze Glamping)을 운영한다.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샐러드 바와 디저트 쇼케이스 등을 운영해 글램핑 빌리지에서만 프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신한카드, 학원비 최대 2만원 캐시백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학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학원 및 학습지 이용 금액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오는 8월3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행사기간 본인이 설정한 목표 이용금액을 달성한 고객에게 최대 2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대면 카드 결제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결제 △온라인 결제대행 업체(PG)를 통한 학원 및 학습지 결제건이 대상이다.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결제선생, 올톡페이 등 결제 내역에서 실제 학원명이 표시되거나 신한캠퍼스를 통해 결제한 건이어야 하며, PG사를 통해 결제시 '메가스터디교육' 등 온라인으로 학원비만 결제할 수 있는 업체만 인정된다. 목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하이원리조트 순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만1,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만3,361개와 비교하면 22.6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만9,643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만2,8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와 비교하면 46.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7
이전
671
672
673
674
675
676
677
678
679
680
다음
재계뉴스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 기업가치포커스펀드' 500억원 유치
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서비스 품질 인증 '2관왕'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 평균 경쟁률 5.97대 1로 마감
HD현대중공업, 인도 함정 시장 진출한다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에 친환경 전기버스 공급…10월 관심도↑
한국타이어, TBX 고객 대상 KB국민카드 제휴 프로모션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