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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車 불모지 일본에 '현대차 팬덤' 생겼다…'현대모터클럽 재팬' 출범
현대자동차를 응원하는 사람들로 이뤄진 브랜드 동호회(팬덤) '현대모터클럽'이 일본에 생겼다. 한국 자동차의 무덤으로 알려진 일본에서 현대차 팬덤이 형성된 건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일본 내 현대차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5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3일 일본 후지노미야시 인근에서 '현대모터클럽 재팬'이 정식 출범했다. 현대모터클럽은 현대차를 보유하고 현대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만들어진 브랜드 팬덤으로 현재 12만20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현대모터클럽 재팬은 해외에 설립된 첫 공식 브랜드 팬덤이기도 하다.출범 행사는 후지노미야시 트리 라인 칠락스 필드에서 1박 2일 간 진행됐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단지 외관에 8가지 경관 특화 조명 적용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개포우성7차 단지 외관에 빛의 흐름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경관 특화 조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빛으로 완성한 입체적 야간 경관을 통해 단지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려 주변을 압도하는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최근 들어 이러한 특화 조명 설계는 입주민의 일상은 물론 일대 도시 경관 전체에 품격을 더하는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단지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활용되는 추세다.삼성물산은 프랑스어로 빛난다는 뜻을 가진 '에클라(ÉCLAT)'와 신규 단지명으로 제안한 '래미안 루미원(LUMIONE)'을 결합해 '에클라 루미원'을 디자인명으로 적용했다.경관 특화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포뮬러 E' 공식 후원사 한국타이어, 대회 흥행 공로상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국제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열한 번째 시즌에서 '올해 최고의 팬 경험(Best Fan Experience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올해의 최고 팬 경험은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에게 포뮬러 E를 알리고 대회 흥행에 이바지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포뮬러 E 공식 후원사이자 경주용 타이어 독점 공급사인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9에 이어 이번 시즌11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타이어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포뮬러 E 공식 팬 축제 '팬 빌리지'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대회 기간 미국, 독일, 영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한화비전, 도쿄에 기술 체험관 오픈…일본 보안 시장에 인공지능 심는다
한화비전이 일본 도쿄에 기술 체험관을 열고 현지 보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한화비전은 도쿄에 최첨단 영상보안 기술 체험관 ‘HITE(Hanwha Innovation & Technology Experience)’를 공식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체험관 조성으로 한화비전의 글로벌 체험관은 △미주 4곳 △유럽 1곳 △아시아 3곳 등 총 8곳으로 늘었다. 일본 영상보안 시장은 중국, 미국,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크다. 최근 소매,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분석 기술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다. 일본 체험관은 고객사와 협력사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한화비전의 최신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몰입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웰컴존 △AI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코빗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발간…"스테이블 코인 기능 고찰"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스테이블코인의 온체인 사용 양상을 자산별·체인별로 심층 분석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온체인 경제에서의 기능적 분업’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이 온체인 경제 구조 속에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별 경제 구조가 어떻게 분화되고 있는지를 조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자산별로 온체인에서의 기능이 명확히 분화되고 있다. 대표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인 USDT는 트론 기반 송금과 중앙화 거래소 간 정산 수단으로 주로 활용된다. USDC는 이더리움·솔라나·아비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배달의민족, 홈플러스 배민배달 매장 6개서 41개로 대폭 확대
배달의민족과 홈플러스가 1시간 내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을 배달 받을 수 있는 장보기 쇼핑을 강화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플러스 대형마트 매장을 기존 6개에서 41개 매장으로 순차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배민은 지난 4월부터 홈플러스 강동점, 신도림점, 상봉점, 동래점 등 4개 점포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론칭했다. 5일 현재 합정점, 월드컵점, 울산점, 대구수성점 등 전국 34개 매장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는 19일 3개 지점, 26일 4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기존 홈플러스 매장의 경우 사륜차를 이용한 예약배송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메트라이프생명, 고객 출산 축하 프로그램 'With U Baby' 캠페인 실시
메트라이프생명(대표이사 송영록)은 출산한 고객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하는 'With U Baby(위드 유 베이비)' 캠페인을 8월부터 본격 확대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저출산과 초고령화 같은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출산의 기쁨을 고객과 함께 나누고자 기획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문화를 확산시키고,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With U Baby 캠페인은 올해 2월부터 전속 영업채널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이 총 6회 진행되는 동안 모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메트라이프생명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SKT, 국내 최대 규모 'GPUaaS' 출시…"AI DC 시장 선도"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지난 8월 1일, 최신 B200 GPU 기반의 소버린(Sovereign) GPUaaS(GPU-as-a-Service)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GPUaaS는 모델 학습 및 추론을 위해 설계된 GPU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서비스다.이번에 선보이는 GPUaaS는 1천 장이 넘는 엔비디아의 최신 AI칩인 ‘블랙웰 B200’(이하B200)을 단일 클러스터로 구성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 성능의 GPUaaS다. 이는 지난 12월 출시한 H100 기반 GPUaaS보다 한층 발전된 형태로, 향후 국내 AI 산업의 인프라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가산 AI 데이터센터(이하 AI DC) 내에 H100에 이은 최신 B200 GPU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국내 GPU 부족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빙그레, 광복 80주년 기념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실제 함성 재현"
빙그레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함께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처음 듣는 광복’은 80년 동안 기술적 한계로 전해질 수 없었던 광복의 소리를 후손들이 처음 들어볼 수 있도록 광복 당시 실제로 울려 퍼졌던 만세 함성을 재현하여 소리 없이 잊혀가던 광복의 의미를 일깨우고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기리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독립운동가 후손의 증언, 역사학자의 자문, 사료와 문헌 기록 수집 등 역사 고증과 1945년 당시 장소, 시간, 날씨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AI 기술로 광복의 함성을 구현하며 청각적 몰입감과 울림을 더했다.빙그레는 AI로 구현한 광복의 소리를 ‘백범김구기념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05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상용화 ‘안티딥보이스’ 한 달간 피싱시도 5500건 탐지"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반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기술이 한 달 만에 5500여건의 피싱 시도를 탐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AI로 위변조한 음성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시도를 사전에 차단했다는 뜻으로, 고객들의 피해 위험을 줄이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안티딥보이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된 목소리를 판별하여 보이스피싱 위험을 줄이는 기술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말 자사의 AI 앱 ‘익시오(ixi-O)’를 통해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먼저 상용화에 성공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안티딥보이스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약 5500건의 위변조 음성을 탐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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