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자와 함께하는 실전 진로 탐색의 장… 청년들의 커리어 설계와 성장 지원

이번 프로그램은 기획 역량 강화와 공기업 취업 준비 등 실무 중심의 진로 탐색 지원을 목표로 기획됐다.
최근 청년들 사이에서는 높은 취업 진입 장벽과 불확실한 진로로 인한 심리적 불안이 커지고 있다. 이에 동구 청년센터는 청년들이 자신의 성향과 삶의 방식에 맞는 커리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현직자 강연을 통한 현실적 조언과 동기 부여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시리즈는 총 3회로 구성되어, 실무 중심의 주제별 강연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24일(금)에는 실무형 역량 특강 ‘누구나 통하는 기획안 작성과 설득의 기술’, ▲10월 25일(토)에는 ‘광주환경공단 취업특강: 공기업 준비 길라잡이’와 ‘한국전력공사 취업특강: 필기부터 면접까지, 한전 전기직 합격 스토리’가 연이어 열린다.

각 강연은 강연 종료 후 Q&A 시간을 통해 청년들이 강사와 직접 소통하며 구체적인 진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구 청년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실제 취업 준비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현직자들의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커리어 방향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청년들이 현직자의 경험을 통해 현실적 통찰을 얻고 자신감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