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춘천시 민원콜센터 개소 1주년…"시민 소통 핵심창구 자리매김"

성상영 기자

2025-08-01 08:57:02

춘천시 민원콜센터 모습
춘천시 민원콜센터 모습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KTcs(대표이사 지정용)가 위탁 운영을 맡고 있는 춘천시 민원콜센터가 8월 1일로 개소 1주년을 맞이하며 시민 소통의 핵심 창구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일 밝혔다.

춘천시는 지난해 민원콜센터를 개소한 후 시민의 행정 만족도 제고와 민원 편의 증진을 목표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콜센터 운영 전문기업인 KTcs가 위탁 운영을 맡아 체계적인 상담 시스템과 품질 관리를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 결과 개소 1년 만에 7만 6천건 이상의 민원 상담을 처리하며 97% 이상의 응대율과 60% 이상의 자체 처리율을 기록, 시민 만족도 97%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특히 전화 돌림, 반복 설명, 무응답, 불친절 등 기존 민원 전화 시스템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해왔다. 이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행정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민원콜센터는 단순 민원 처리 기관을 넘어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시민 소통의 허브로 자리잡고 있으며, 향후에도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민원콜센터가 개소 1년 만에 시민들의 삶에 깊숙이 자리 잡으며 소통의 핵심 창구로 성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상담 분야를 확대해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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