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위클리:호텔] JW 메리어트 제주·파크 하얏트 부산 外 여름 시즌 프로그램

최효경 기자

2025-08-01 15:11:43

JW 메리어트 제주·파크 하얏트 부산
소노펫클럽앤리조트·제주 신라호텔
여름 맞이 이색 프로그램 마케팅 '활발'

카바나 패키지 관련 사진. ⓒJW 메리어트 제주
카바나 패키지 관련 사진. ⓒJW 메리어트 제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국내 호텔·리조트 업계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이색 마케팅을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제주는 투숙객 전용 패키지부터 수중 공연, 야외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파크 하얏트 부산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유기견 임시 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노펫 비발디파크' 숙박권도 증정한다. 제주신라호텔은 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겨냥해 연령대 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JW 메리어트 제주, 여름 시즌 한정 프로그램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이하 JW 메리어트 제주)가 올 여름 시즌 한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카바나 패키지는 투숙객만을 위한 휴식터를 선보인다. 카바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패키지는 총 3가지로 구성했다. △2시간 패키지 △4시간 패키지 △8시간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는 JW 아티스틱 스위밍이라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JW 메리어트 제주는 리 프레시 아웃사이드 풀에서 선보이는 수중 공연 'JW 아티스틱 스위밍: 네버랜드 드림'도 마련했다. 수영과 발레가 어우러진 이 공연은 동유럽 국가대표 출신의 선수 4명으로 구성된 연기자들이 출연한다. 공연은 7월 2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리조트 앞 JW 가든에는 한여름에 만개한 주황빛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포토존, 산책길이 마련됐다. 특히, JW 가든은 제주 올레길 7코스와 연결되어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더 퍼블리셔와 감성 북케이션 공간 '계절서가' 운영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이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 퍼블리셔(The Publisher)'와 함께 북케이션 콘셉트의 문화 공간 '계절서가'를 선보인다.

'계절서가'는 여름 성수기 기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더 퍼블리셔와 부산의 독립서점 '샵메이커즈(Shopmakers)'가 공동 큐레이션한 도서와 더 퍼블리셔의 사계절 핸드크림을 직접 시향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투숙객은 물론 일반 고객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특히 '계절서가'에서 선보이는 핸드크림은 더 퍼블리셔의 대표 제품인 시즈널 커스텀 포뮬라 중 여름 에디션이다.

또한 현장 방문 이벤트를 통해 시향 가능한 핸드크림 샘플 4종이 1인당 1개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SNS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1명에게 파크 하얏트 부산 라운지의 애프터눈 티 세트, 더 퍼블리셔 여름 에디션 세트, 핸드크림 정품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 운영
ⓒ대명소노그룹
ⓒ대명소노그룹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서울시에서 운영중인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와 함께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유기동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서울시립동물복지센터, 소노수의재단, 한국어질리티연합과 협업해 유기견을 직접 임시 보호하고 전문 펫 트레이너의 교육과 함께 입양까지 도움을 주는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시보호 △교육·교감 트레이닝 △입양 후 관리라는 세 가지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최종 입양자에게 △소노펫 비발디파크 1박 숙박 △화식 사료 지원 △ 펫 트레이너 가정 방문 교육 등 통합적인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신라호텔, 여름 방학 맞아 키즈 프로그램 운영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이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키즈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8월 한 달간 선보이는 키즈 프로그램은 △서머 워터 캠프(Summer Water Camp) △서머 프리틴 올림픽(Summer Pre-Teen Olympic)이다.

'서머 워터 캠프'는 만 6~8세와 만 9~12세를 분리해, 호텔 내 숨비정원과 키즈 캐빈, 키즈 캐빈 놀이터 등에서 워터 레크레이션 형식으로 진행된다. 물풍선 놀이, 얼음 빨리 녹이기, 물총 게임 등 놀이로 구성했다.

'서머 프리틴 올림픽'은 수영장 활동이 포함되어 '서머 워터 캠프'보다 더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키즈 아일랜드, G.X.룸, 수영장 등에서 킥판 릴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수중 활동, 컬링, 볼링 등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여름 방학을 맞아 방문한 키즈 고객을 위해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샌드 아트 & 버블 타임(Sand Art & Bubble Time)' 공연도 진행한다. 오는 8월 16일까지 매주 화, 목, 토요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동안 진행되는 공연으로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