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06-20 09:08:34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20일 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2만8,061개와 비교하면 6.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엘리베이터, 두산밥캣,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 대동, 태광, 우진, SNT에너지, 성광벤드, 에스에프에이, 로보스타, 대동기어, 한신기계, 현대에버다임, 휴림로봇, 화천기계, TYM, 진성티이씨, 대창솔루션, 삼익THK, 광림, 하이록코리아, 화성밸브, 이엠코리아, 테라사이언스, 에스엠코어, 우림피티에스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87만6,905 미디어지수 90만626 소통지수 120만5,921 커뮤니티지수 93만3,357 시장지수 611만4,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3만1,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9만4,073과 비교해보면 35.6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2만8,061개와 비교하면 6.70%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3% 상승, 브랜드이슈 11.08% 상승, 브랜드소통 2.20% 하락, 브랜드확산 10.38% 하락, 브랜드시장 20.06%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