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 스마트시티와 헬스케어 주제로 ‘용인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데이’ 2회차 개최

이병학 기자

2024-10-18 09:05:00

호반그룹, 대웅인베스트먼트, 조광페인트 등 협력 방안 제시

용인시산업진흥원, 스마트시티와 헬스케어 주제로 ‘용인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데이’ 2회차 개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이 주최하는 ‘용인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데이’ 2회차 행사가 2024년 10월 29일 용인시청 문화예술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와 헬스케어를 주제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 간 협력 방안을 통해 혁신적 솔루션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호반그룹, 대웅인베스트먼트, 조광페인트, NX(엔엑스)가 각각 자사 프로젝트와 기술적 과제를 공유하며,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지역 내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건설/레저/제조/유통 등 계열사 전 사업영역에서의 기술혁신과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수요기업 관점의 오픈이노베이션 필요성과 다양한 협업사례와 성과를 중심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 간의 동반성장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헬스케어 산업에서 오픈이노베이션을 가장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약사 중한 곳이며, 바이오 벤처와의 협력 및 win-win을 위한 다양한 상생의 협력 사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 벤처 기업들이 대웅의 연구 및 개발 인프라를 활용한 구체적인 협력 과제와 사례를 통해, 헬스케어 산업에서의 혁신 가속화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웅제약을 모기업으로 하는 계열회사인 벤처투자회사 CVC 대웅인베스트먼트를 설립하여 그룹사 투자를 총괄하는 조직으로 육성하고, 자체 펀드를 통해 스타트업 마중물로서 역할하고 추후 전주기 투자 및 육성 인프라를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조광페인트는 친환경 코팅 기술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조광페인트는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 코팅을 활용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와 협력 방안을 제시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어떻게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확대할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기술 도입과 관련된 글로벌 트렌드와 이를 통해 얻은 성과들도 함께 발표될 계획이다.

NX(엔엑스)는 세계적인 시장 조사기관인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정한 글로벌 핵심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서 에너지 효율성과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NX는 자사의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어떻게 건물 및 산업체에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하고,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에서의 성공적인 협력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NX는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기술적 협력 모델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기업들이 각각의 과제와 협력 방안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기회를 얻게 된다. 행사 후반부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이 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실질적인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용인 지역 내 첨단산업 혁신을 가속화하고, 이를 통해 기업 간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정보 및 행사 참여 문의는 용인시산업진흥원 또는 더이노베이터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