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도 상승

김수아 기자

2024-03-27 08:51:06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셀바스AI 3위 클래시스 순이었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7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3만4,196개와 비교하면 1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셀바스AI, 클래시스, 덴티움, 지노믹트리,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바디, 이오플로우, 아이센스, 디알텍, 덴티스, 세종메디칼, 솔고바이오, 엘앤씨바이오, 레이, 아스타, 비올, 바텍, 셀바스헬스케어, 한스바이오메드, 바이오다인, 피에이치씨, 티앤엘, 휴비츠, 디오, 시너지이노베이션, 제테마, 하이로닉, 제이브이엠, 인터로조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83만730 미디어지수 46만1,768 소통지수 43만6,560 커뮤니티지수 37만7,737 시장지수 24만7,866 사회공헌지수 7만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만5,10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만2,956과 비교해보면 110.3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3만4,196개와 비교하면 10.98%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26% 상승, 브랜드이슈 24.95% 상승, 브랜드소통 14.69% 상승, 브랜드확산 1.70% 상승, 브랜드시장 3.20% 상승, 브랜드공헌 10.1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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