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큐브솔루션, 주가 급등…해외 법인 수주 확대에 주목

김준형 기자

2024-03-07 04:06:53

엠아이큐브솔루션, 주가 급등…해외 법인 수주 확대에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엠아이큐브솔루션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엠아이큐브솔루션 주가는 종가보다 2.81% 오른 1만39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의 시간외 거래량은 3135주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앞서 엠아이큐브솔루션에 대해 수주 확대를 통한 실적 성장이 지난해를 넘어 올해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8.3% 증가한 241억5218만 원을 기록했다.
강시온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기업 투자 위축으로 다수 솔루션 기업들의 실적 둔화가 예상되나,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외형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주력 업종인 전기전자와 2차전지 외에 식품분야 수주가 이어졌고, 기존 고객사들의 물류자동화솔루션(MCS) 도입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도 미국 진출이 본격화 될 예정이고, 물류 솔루션 수주 증가를 중심으로 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특히 풀무원 LA 공장 MES 구축 및 삼성SDI 미국 공장 설비지능화 솔루션(EES) 구축 등 기존 고객사의 해외 법인 수주 확대에 주목한다"고 덧붙였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올해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스마트팩토리 및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스마트팩토리 도입에 필요한 시스템 구축 및 통합 운용·유지보수·컨설팅 등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사업은 한번 도입 후 타제품으로의 전환 비용이 높기 때문에 고객사들의 이탈을 방지하는 ‘락인효과’가 크다.

이에 따라 솔루션 구축이 누적될 수록 유지 보수 매출이 장기간에 걸쳐 발생해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다.

강 연구원은 "실제 엠아이큐브솔루션의 ‘시스템 운영 및 고도화’ 매출은 2020년 54억 원에서 2022년 71억 원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했다"면서 "또한 솔루션을 구축한 기업의 관계사 및 벤더 등으로 추가 수주가 이어지는 점도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