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8,940만9,54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01만9,982개과 비교하면 25.42%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SK, 롯데, 네이버, 농협, 쿠팡, 한화, CJ, KT, 동원, GS, 현대백화점, 두산, 미래에셋, 포스코, 카카오, 신세계, DB, 한국투자금융, 한진, 넥슨, 코오롱, 대우건설, HD현대중공업, 효성, KT & G, 한국항공우주산업, LS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삼성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31.56% 상승, 브랜드소통 5.89% 상승, 브랜드확산 46.29% 상승, 브랜드공헌 18.52% 상승, 브랜드소비 13.23% 상승, ESG지수 96.0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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