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트러스트, 기술보증기금 ‘BIRD 프로그램’ 2단계 선정

박경호 기자

2023-08-10 10:17:29

우수한 R&D 역량과 수출 경쟁력 인정.. 4년간 최대 16억원 지원

아이오트러스트, 기술보증기금 ‘BIRD 프로그램’ 2단계 선정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웹3 지갑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는 기술보증기금에서 주관하는 ‘2023년 BIRD(혁신 R&D 브릿지) 프로그램’ 2단계에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는 웹3 지갑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의 핵심 역량과 R&D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브릿지 프로그램의 1단계 2억 보증 지원에 이어, 이번 2단계에서 최대 16억 출연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BIRD(Bridge for Innovative R&D)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촉진과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구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단계별 R&D 자금을 보증과 출연을 연계하여 연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효과적으로 중기 R&D 사업화를 육성한다.

이번 2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오트러스트는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통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멀티체인 자산 거래 및 수익 창출 기능을 고도화하고, NFT 사업 확장을 위한 민팅 기능 개발, 비수탁형 간편 지갑인 ‘위핀’ 지갑 관리 기술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오트러스트 백상수 대표는 “이번 융자와 출연을 연계한 R&D 전 주기 지원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게는 매우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회사를 선정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고 세계로 진출하는데 든든한 조력자를 얻었다”라며 “이제는 국내 지갑 사업자에서 글로벌 지갑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여, 블록체인으로 구동되는 다양한 웹3 서비스와 지갑 비즈니스의 동반 성장을 통해 산업 생태계에 기여하고 아울러 한국의 수출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