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3-02-07 09:17:26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케미칼 2위 LG화학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9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53만 6,56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2만 7,422개와 비교하면 4.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포스코케미칼, LG화학,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에코프로, 금양, 이수화학, SK케미칼, 나노신소재, SKC, OCI, 롯데정밀화학, 금호석유, 코스모신소재, 후성, 남해화학, 효성첨단소재, 코스모화학, 대한유화, 효성화학, 파미셀, 에코프로에이치엔, 한솔케미칼, 태광산업, 송원산업, 코오롱인더스트리, PI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애경케미칼, 국도화학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 386 미디어지수 152만 585 소통지수 143만 9,806 커뮤니티지수 171만 8,768 시장지수 92만 6,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만 6,1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9만 6,180과 비교해보면 25.1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2만 7,422개와 비교하면 4.45%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3% 하락, 브랜드이슈 5.04% 하락, 브랜드소통 1.69% 상승, 브랜드확산 18.66% 상승, 브랜드시장 9.9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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