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월간 활성화 이용자 100만 ↑

한시은 기자

2023-01-30 14:20:01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의 월간 활성화 이용자(MAU)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UI(User Interface)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대해 ‘ FCC(Future Contact Center)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으며 답변 정확성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습 전담직원이 답변 검수 단계를 확대해 챗봇 기능을 꾸준히 고도화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말 KB국민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조사한 ‘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이하 KSQI) 챗봇 부문’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한 바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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