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4인용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선봬…"제품 하단 높이 5cm 줄여"

최효경 기자

2023-01-25 10:00:00

LG전자 14인용 식기세척기. / 사진 제공 : LG전자
LG전자 14인용 식기세척기. / 사진 제공 : LG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가 최대 110개 식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는 14인용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오는 26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내부 컵 선반을 키우는 등 고객이 기존 제품 대비 더 많은 식기를 세척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개발했다.

최근 주방 수납 공간을 늘리기 위해 인테리어 할 때 바닥과 만나는 벽의 하단부를 장식 몰딩으로 두르는 ‘걸레받이’ 부분을 낮게 시공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어 LG전자는 제품 하단 높이를 기존 대비 5cm 줄였다.

LG전자는 제품 하단 높이가 15cm인 12인용 제품을 출시한 가운데 이번에 10cm인 14인용 신제품을 추가했다.

신제품은 구매 후에도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전기 사용량을 표준 코스 대비 약 20% 줄이는 ‘에너지 절감 코스’ △소음을 표준 코스 대비 3데시벨(dB) 줄이는 ‘야간조용+ 코스’ △세척 종료음 등 여러 업그레이드가 지속 제공된다.

신제품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트루스팀, 트루건조 등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등과 실험한 결과 고온살균 및 스팀 옵션을 적용해 표준코스로 세척할 경우 대장균, 장염 비브리오균과 같은 식중독 원인균,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등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총 28종을 99.999% 제거했다고 LG전자는 밝혔다.

또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LG 씽큐 앱으로 세척 현황과 같은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에 문제가 있을 때 스마트 진단을 통해 해결 방안을 안내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