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정책발굴 위해 과장급 280명 대상 TED 워크숍 개최

김수아 기자

2023-01-11 11:12:43

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 포스터 / 제공 : 경기도
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 포스터 / 제공 : 경기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가 새해 초부터 정책발굴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선 가운데 오는 12일과 13일 이틀간 경기도청사에서 ‘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6일 도 최초로 경기도지사와 부지사 3명, 정책·정무·행정·기회경기수석, 실·국장, 공공기관장, 도정 자문위원 등이 함께 모여 이틀에 걸쳐 10시간 동안 정책토론을 펼친 ‘기회 경기 워크숍’에 이은 새해 두 번째 집단지성의 장이다.

이날 경기도에 따르면 12일과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기도 과장급 및 공공기관 경영본부장급 총 280여 명(1일 차 140여 명, 2일 차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이 열린다.

TED는 18분 이내의 강연을 제공하는 미국의 비영리재단으로 여기서 열리는 강연회를 뜻하는 말이기도 하다. 경기도는 이날 도전(Try), 열정(Energy), 꿈(Dream)을 주제로 과장급 간부 공무원들이 준비한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현장에서 이를 평가하고 논의하는 정책오디션(‘기회경기 정책 챌린지’) 형태로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는 정책아이디어 발표가 끝나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경기도 대표 정책발굴을 위한 ‘기회경기 시그니처 정책 자유토론’과 분임 별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소셜방송 라이브경기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