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11-21 09:05:10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5만3,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0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4만4,980개와 비교하면 23.9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다올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스틱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SV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엠벤처투자, 컴퍼니케이, DSC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 스톤브릿지벤처스, TS인베스트먼트, 나우IB, 비투엔, 린드먼아시아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대표 이정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만909 미디어지수 27만4,237 소통지수 17만3,132 커뮤니티지수 75만1,305 시장지수 131만2,460 사회공헌지수 3만8,7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81만789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0만7,474와 비교하면 7.8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우리기술투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1.43% 상승, 브랜드이슈 45.13% 상승, 브랜드소통 30.43% 상승, 브랜드확산 45.35% 상승, 브랜드시장 11.65% 상승, 브랜드공헌 4.6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