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2-11-18 09:19:37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83만7,497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3,366개와 비교하면 20.2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대림통상, 뉴보텍, 대림B&Co, TKG애강, 윈하이텍, 프럼파스트,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대표 엄석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만9,301 미디어지수 7만291 소통지수 10만8,172 커뮤니티지수 6만7,831 시장지수 52만9,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83만5,05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만6,679와 비교하면 21.6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목에스폼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48% 상승, 브랜드이슈 21.10% 상승, 브랜드소통 8.47% 상승, 브랜드확산 61.75% 상승, 브랜드시장 14.6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