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3 Fri.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선두

기사입력 : 2022-11-11 09:04:4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인카금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95만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18,544개와 비교하면 6.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1월 순위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리치앤코,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 피플라이프, 프라임에셋,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한국재무설계, 엠금융서비스, 메가 주식회사, 케이지에이에셋, 리더스금융판매, 유퍼스트보험 순이었다.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 대표 구도교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2,308 미디어지수 8만4,106 소통지수 45만3,012 커뮤니티지수 58만5,713 사회공헌지수 1만1,6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만6,77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3만6,976과 비교하면 9.6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1만8,544개와 비교하면 6.6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0% 상승, 브랜드이슈 20.46% 상승, 브랜드소통 2.62% 상승, 브랜드확산 1.91% 하락, 브랜드공헌 18.48%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