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2-11-11 09:00:22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5만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4,268개와 비교하면 8.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강원랜드, 호텔신라, 노랑풍선, 파라다이스, 이월드, 용평리조트, 롯데관광개발, 아난티, 신세계푸드, GKL, 시공테크, 서부T&D,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만1,179 미디어지수 78만6,485 소통지수 78만8,093 커뮤니티지수 114만5,473 시장지수 27만8,277 사회공헌지수 56만8,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만7,7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5만5,924와 비교하면 10.97%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4,268개와 비교하면 8.8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9% 상승, 브랜드 이슈 11.01% 상승, 브랜드 소통 8.41% 상승, 브랜드 확산 19.77% 상승, 브랜드 시장 5.93% 하락, 브랜드공헌 55.3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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