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9 Sun.

코웨이엔텍,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기사입력 : 2022-11-10 15:05:51
center
환경전문솔루션 기업 코웨이엔텍이 지난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정준호 코웨이엔텍 대표이사(가운데)와 한화진 환경부 장관(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코웨이엔텍(대표 정준호)이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 수자원 보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은 환경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술 개발 및 친환경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코웨이엔텍은 하수재이용 혁신 기술로 친환경 수처리 산업을 확대하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녹색산업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코웨이엔텍은 우수한 수처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루 평균 17만 톤의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양질의 공업용수로 재이용해 수자원 활용도를 향상시킨 점에서 호평을 얻었다고 전했다.

정준호 코웨이엔텍 대표이사는 “버려지는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깨끗한 물로 재탄생시켜 수자원을 확보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혁신 기술 연구 및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녹색 성장을 이어가며 글로벌 친환경 수처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