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22 제품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협력사와 동반성장 노력 결과"

최효경 기자

2022-11-09 10:12:17

center
NS홈쇼핑이 2022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장’을 받았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8일 코엑스에서 실시된 ‘2022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 ‘2022 제품안전정보 오픈 포럼’에서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이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한 ‘2022 제품안전의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장’을 받은 것이다.

제품안전 관리를 통해 불법 불량 제품 근절에 기여하여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품안전 정보를 활용한 제품안전 예방시스템 및 리콜모델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받은 성과이다. 2013년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받은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에 이어 NS홈쇼핑의 수상은 이번이 두번째이다. 15회를 맞은 ‘제품안전의 날’은 국내 유일 제품안전 분야 행사로 매년 기념식에서 정부는 제품안전 기술 개발 등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동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의 포상을 수여해왔다.

또, 같은 날 이어 진행된 ‘제품안전정보 오픈포럼’에서 NS홈쇼핑은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G-PIS)’상을 수상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포럼내 시상에서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와 제품안전정보 활용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 품질관리에 적극 나서 위해 상품을 차단하고 안전한 제품 유통에 힘써왔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의 탁월한 품질관리력은 고객과의 신뢰를 위한 약속이자 중소기업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