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2-11-01 09:02:05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6만3,4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04만9,818개와 비교하면 12.89%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성일하이텍, SK아이이테크놀로지, 더블유씨피, 두산퓨얼셀, 씨아이에스, 천보, 에스피지, 새빗켐, 엔켐, 지아이텍, 원익피앤이, 피엔티, 원준, 대보마그네틱, 에스퓨얼셀, 삼화콘덴서, 크로바하이텍, 삼화전기, 엠플러스, 신흥에스이씨, 서울전자통신, 엔에스, 파워넷, 성호전자, 에이치와이티씨, 신화콘텍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만8,795 미디어지수 197만5,112 소통지수 178만4,747 커뮤니티지수 262만4,809 시장지수 4,367만16 사회공헌지수 35만1,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0만5,1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632만9,817과 비교하면 13.98%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04만9,818개와 비교하면 12.8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7% 상승, 브랜드이슈 5.55% 상승, 브랜드소통 7.47% 상승, 브랜드확산 21.23% 상승, 브랜드시장 15.33% 상승, 브랜드공헌 5.3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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