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이녹스·골프존뉴딘홀딩스 순"

김수아 기자

2022-10-31 09:14:03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이녹스·골프존뉴딘홀딩스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이녹스 3위 골프존뉴딘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 ​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만3,4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2만4,254개와 비교하면 9.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천리자전거, 이녹스, 골프존뉴딘홀딩스, 삼익악기, 오로라, 손오공, 블리츠웨이, 알톤스포츠, 브이씨, 헝셩그룹 순이었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천리자전거 ( 대표 신동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5,696 미디어지수 36만3,496 소통지수 58만1,558 커뮤니티지수 36만8,173 시장지수 49만1,816 사회공헌지수 20만3,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만4,5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4만5,289와 비교하면 7.10%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2만4,254개와 비교하면 9.3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8% 상승, 브랜드이슈 4.98% 하락, 브랜드소통 8.65% 상승, 브랜드확산 6.81% 하락, 브랜드시장 19.18% 하락, 브랜드공헌 0.8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