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9 Thu.

㈜한진, 인천신항에 글로벌물류센터 IGDC 개장…"항만물류 경쟁력↑"

기사입력 : 2022-10-28 10:32:42
center
IGDC(인천글로벌물류센터) 개장식에 참석한 주요 관계자가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진 노삼석 대표 사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인천글로벌물류센터㈜ 류인관 대표(오른쪽 첫 번째),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인천항운노동조합 최두영 위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남성해운㈜ 김영치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동영해운㈜ 백승교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 (제공 : ㈜한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항만물류 서비스의 경쟁력 제고와 인천신항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연수구 소재 인천신항에 인천글로벌물류센터(IGDC)를 개장했다.

㈜한진은 지난 27일 IGDC에서 노삼석 대표 사장,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과 IGDC 인천글로벌물류센터㈜ 류인관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IGDC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신항 컨테이너 물동량 수요를 확대하고 인천신항 내 하역/운송/보관을 연계한 글로벌 물류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년 9월 인천항만공사에서 주관한 인천신항 배후단지 1-1단계 입주기업 입찰에 동영해운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사업자로 선정되어 개장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한진은 지난해 11월에 동영해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IGDC 자금조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개장한 IGDC는 7만 5,100m² 부지에 연면적 2만 6,563m², 각 지상 3층, 지상 2층의 창고동 2동 규모로 인천신항 배후단지에 입주한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형 거점 글로벌물류센터이다.

IGDC는 앞으로 인천신항을 이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및 HJIT(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진의 항만물류 서비스 경쟁력은 물론 글로벌 컨테이너 항만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신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