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43.43% ↑"

김수아 기자

2022-10-07 09:14:38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43.43%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1,285개 분석을 통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와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1,534개와 비교해 35.7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10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김승연, 최태원, 신동빈, 정의선, 구광모, 김범수, 최정우, 구현모, 이성희, 이재현, 손태승, 조원태, 윤종규, 서정진, 함영주, 허태수, 조정호, 서경배, 박현주, 정지선, 이해진, 정창선, 정몽규, 조석래, 신창재, 박정원, 이명희, 정몽준, 구자열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분석에서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만8,151 소통지수 13만6,394 커뮤니티지수 206만9,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61만3,707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2만2,292와 비교하면 43.4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3.06% 상승, 브랜드소통 15.62% 하락, 브랜드확산 53.37%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참고로 이번 CEO 브랜드평판 분석 대상 기업 브랜드는 삼성, 한화, SK, 롯데, 현대자동차, LG, 카카오, 포스코, KT, 농협, CJ, 우리금융, 한진, KB금융, 셀트리온, 하나금융, GS, 메리츠금융, 아모레퍼시픽, 미래에셋, 현대백화점, 네이버, 중흥건설, 현대산업개발, 효성, 교보생명, 두산, 신세계, 현대중공업, LS, 부영, DGB금융, 금호석유화학, 넷마블, BNK금융, 동원, 영풍, 코오롱, NH농협금융, 동국제강, SM, 태광, 하림, 한국투자금융, 호반건설, JB금융, 한라, KCC, 한국타이어, 한진중공업, OCI, 유진, 이랜드, 대림, DB, 세아, 하이트진로, 한솔, 태영, 삼천리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