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지속가능 식문화 제안…'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최효경 기자

2022-09-30 09:24:30

나의 건강과 지구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풀무원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나의 건강과 지구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풀무원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이 새롭게 론칭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은 건강한 식생활은 물론 환경이나 윤리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후기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일상에서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풀무원 ‘지구식단’을 비롯한 건강한 식문화를 통해 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캠페인 영상에 담았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텐더편, 만두편 두 편으로 이루어졌으며 두 제품에 대한 서로 다른 스토리를 담았다. 먼저 ‘텐더편’ 영상 속에서 모델은 나와 지구를 위해 한 좋은 일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과 텐더를 먹는 모습을 보여준다.

‘만두편’ 영상에서는 모델이 외출할 때 텀블러를 챙기는 장면과 함께 식물성 만두가 등장한다. ‘지구식단’의 식물성 한식교자는 10가지 한식 재료로 만든 간편식으로, 표고야채, 두부김치 두 가지 종류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의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영상은 풀무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