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8 Thu.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 톱

기사입력 : 2022-09-30 09:11:25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67만9,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3,447개와 비교하면 8.48%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DL이앤씨 아크로, 호반건설 써밋, 롯데건설 르엘,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순으로 나타났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5,593 미디어지수 53만4,443 소통지수 55만7,016 커뮤니티지수 49만7,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만4,07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7만2,354와 비교하면 12.1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3,447개와 비교하면 8.48% 상승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12% 하락, 브랜드이슈 11.85% 상승, 브랜드소통 4.91% 상승, 브랜드확산 21.37%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