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선두 차지

김수아 기자

2022-09-29 09:02:07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선두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68만6,5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4,786개와 비교하면 22.17%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세종메디칼,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클래시스, 루트로닉, 수젠텍, 이오플로우, 미코바이오메드, 엘앤씨바이오, 인바디, 이루다, 디오, 바텍, 아이센스, 엠아이텍, 시너지이노베이션, 셀바스AI, 뷰웍스, 나이벡, 티앤엘, 엘앤케이바이오, 신흥, 제테마, 리메드, 녹십자엠에스, 레이, 제이브이엠, 피에이치씨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만4,458 미디어지수 102만4,037 소통지수 96만8,429 커뮤니티지수 88만1,732 시장지수 23만1,553 사회공헌지수 24만4,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만4,62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94만8,503과 비교하면 13.18%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4,786개와 비교하면 22.17%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04% 하락, 브랜드이슈 23.65% 하락, 브랜드소통 27.50% 하락, 브랜드확산 27.81% 하락, 브랜드시장 10.71% 하락, 브랜드공헌 23.5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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