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09-23 09:00:31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818만4,708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만5,086개와 비교해 1.09%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T&G, LG생활건강, 헬릭스미스, 엔케이맥스, HK이노엔, 청담글로벌, 대상홀딩스, 뉴트리, 메디포스트, 대원제약, 휴온스, 아이진, 종근당바이오, 프롬바이오, 경남제약, 콜마비앤에이치, 비엘, 시너지이노베이션, 아미코젠, 내츄럴엔도텍, 서흥, 노바렉스, 네오팜, 비엘팜텍, 종근당홀딩스, 프로스테믹스, 쎌바이오텍, 에스디생명공학, 휴럼, 에스앤디, 코스맥스엔비티, 에이치엘사이언스, 팜스빌, 에이치피오 순이었다. ​

이번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KT&G (대표 백복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52만6,419 미디어지수 107만6,902 소통지수 108만4,999 커뮤니티지수 59만9,967 시장지수 243만385 사회공헌지수 69만2,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41만1,341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22만8,162와 비교하면 2.94%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 KT&G 브랜드는 BIO 사업 및 Health & Beauty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제약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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