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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2분기 ESG경영 관심도 업계 1위…한화생명·신한라이프 순

기사입력 : 2022-09-30 08:5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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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교보생명이 올 2분기 11개 생보사중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1개 생보사 ESG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이 올 4~6월 ESG경영 포스팅 수 720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4월 광화문글판 폐소재를 재활용해 만든 메신저 백을 교보핫트랙스에서 판매했다. 가방끈은 자동차 안전벨트를 활용했고 겉감에는 100% 방수 소재를 사용했다. 교보생명은 메신저 백의 수익금은 모두 환경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한화생명이 568건으로 2위를 차지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5월 ‘The Orange Koala(오렌지 코알라)’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캠페인 게시물에 ‘좋아요’ 또는 ‘댓글’을 달면 된다. 참여 1개당 1천원의 기부금이 적립되고 있다.

신한라이프가 560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6월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신재생에너지 투자를 확대했다. 태양광, 풍력,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늘렸으며 태양광 등 친환경 분야와 사회책임투자(SRI) 펀드에 대한 투자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어 △DB생명(106건) △푸본현대생명(90건) △삼성생명(61건) △동양생명(49건) △KB생명(47건) △미래에셋생명(31건) △AIA생명(31건) △흥국생명(1건)순으로 뒤를 이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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