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 전면 개편…"편의성 강화"

한시은 기자

2022-09-06 12:37:23

하나은행, AI 기반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 전면 개편…"편의성 강화"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챗봇 상담 기능 강화 △개인화 서비스 도입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의 연계 확대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챗봇'을 선보인다.

먼저,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을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하여 자체 개발한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챗봇의 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이챗봇' 개편으로 손님들의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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