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챗봇 상담 기능 강화 △개인화 서비스 도입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의 연계 확대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챗봇'을 선보인다.
먼저,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을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하여 자체 개발한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챗봇의 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이챗봇' 개편으로 손님들의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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