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AI 상담 도입 이후 최초 이용 370만건 돌파…"챗봇 상담"

최효경 기자

2022-08-21 10:44:57

신한카드, AI 상담 도입 이후 최초 이용 370만건 돌파…"챗봇 상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지난 2018년 AI 상담 도입 이후 처음으로 '챗봇 상담'에 'AI 컨택센터'까지 지난 7월 한달 동안 약 370만건의 AI 솔루션 서비스가 이용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7월말까지 AI 이용건수는 총 1,660만건으로 작년 한해 동안의 이용 건수 1,040만건을 훌쩍 뛰어넘었다.

챗봇 서비스 경우 올 7월 한 달간 이용 고객과 인당 상담 건수가 지난 2020년 12월 대비 각각 60%, 32% 증가했다.

신한카드는 4060세대의 이용 비중 역시 지난 2021년 12월 대비 올 7월 현재 16% 증가한 것 또한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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