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1 Sat.

NH투자증권 ‘지속가능통합보고서’ 발간…"사회적 가치 창출"

기사입력 : 2022-08-01 17:58:09
center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이 지난해 재무적 성과와 ESG 활동계획을 담은 ‘2022 지속가능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정기적으로 발간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매년 연차보고서(Annual Report)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한 형태의 지속가능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를 발간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지속가능통합보고서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본 보고서에는 NH투자증권의 ESG 경영 체계가 자세히 기술되어 있으며, 환경(Environmental) 부문에는 환경성과와 환경경영 체계, 사회(Social) 부문에는 사회공헌 활동 및 윤리 경영 내용이 담겼다.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는 투명한 이사회 운영 및 활동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보고서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의 핵심적 방법에 부합하도록 작성되었으며 UNGC 10대 원칙을 적용했다. 아울러 산업 특성에 따른 주요 이슈를 반영하고자 작성 시 국내외 표준이 되는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 Board) 산업 표준과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의 공시 권고안을 준수했다. 또한,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을 따라 통합보고위원회(IIRC, International IntegratedReporting Council)의 IR Framework를 참조하여 작성되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