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6 Thu.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7월 브랜드평판 톱

기사입력 : 2022-07-21 08:50:0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36만1,70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182만9,507개와 비교하면 15.89%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7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건양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154 미디어지수 505,889 소통지수 616,379 커뮤니티지수 961,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1,03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06,297과 비교하면 11.3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1,829,507개와 비교하면 15.8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45% 하락, 브랜드이슈 18.16% 하락, 브랜드소통 11.46% 하락, 브랜드확산 3.21%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