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소비자 관심도 완성차업계 압도적 1위…기아차·쌍용차 순

최효경 기자

2022-07-19 09:34:26

현대자동차, 소비자 관심도 완성차업계 압도적 1위…기아차·쌍용차 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 2분기 국내 완성 자동차 5사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이어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으며 한국GM을 제외한 4사는 올2분기 정보량이 전년 동기에 비해 모두 증가했다.

19일 본지는 지난 해 2분기(4~6월)와 올 2분기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을 비교·조사했다.

분석 결과 현대자동차는 올 2분기 159만387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0만2812건에 비해 69만1065건 76.54% 늘어나며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관심도 상승률은 2위였다.

기아자동차는 올 2분기 11만1645건으로 전년 동기 5만7044건에 비해 5만4601건 95.71% 늘어나며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 관심도 상승률면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쌍용자동차는 올 2분기 5만3624건으로 지난해 4만111건에 비해 1만3513건 33.68% 증가하며 3위를 보였다.

르노코리아는 올 2분기 3만7533건으로 전년 동기 2만3758건에 비해 1만3775건 57.98% 늘어나며 관심도 4위를 차지했다.

르노코리아는 현대기아차그룹을 제외하고는 관심도 상승률이 가장 높다.

한국GM은 올 2분기 2만344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만597건에 비해 7154건 23.38% 줄어들며 유일한 감소세를 기록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