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서 '전자제품 AS 품질' 1위

심준보 기자

2022-06-30 09:31:58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의 'AS 품질' 전 부문 1위 기념 촬영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의 'AS 품질' 전 부문 1위 기념 촬영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30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품질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전자제품 AS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21년 연속, 휴대전화 19년 연속, 가전 누적 19회 1위에 선정된 기록이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부문별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CS 패널단'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여름을 대비해 고객이 에어컨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도 실시했다.

엔지니어가 TV, 세탁기 등 출장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에어컨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폰, 노트북 등을 점검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네트워크도 구축했다. 울릉도에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전국 178개 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오지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해서 휴대폰을 점검해 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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