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5 Mon.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분석 선두

기사입력 : 2022-06-22 08:56:1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만9,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593개와 비교하면 29.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뉴보텍,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윈하이텍 순이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78 미디어지수 65,869 소통지수 73,212 커뮤니티지수 63,796 시장지수 569,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20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15,517과 비교하면 18.2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0,593개와 비교하면 29.46%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01% 하락, 브랜드이슈 26.17% 하락, 브랜드소통 31.85% 하락, 브랜드확산 35.13% 하락, 브랜드시장 20.1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