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6 Sun.

나노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엠씨넥스·영풍 순

기사입력 : 2022-05-19 08:51:5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나노스 2위 엠씨넥스 3위 영풍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26만2,4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7만7,363개와 비교하면 6.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나노스, 엠씨넥스, 영풍, 파트론, 이엠텍, 이랜텍, 파인테크닉스, 드림텍, 인탑스, 하인크코리아, KH바텍, 버킷스튜디오, 하이비젼시스템, AP위성, 와이제이엠게임즈, 시노펙스, 멜파스, 노바텍, 슈피겐코리아, 상신이디피, 나무가, 아모센스, 아모텍, 와이솔, 세경하이테크, 알에프텍, 아이엠, 유티아이,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앤디포스 순이었다. ​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노스 ( 대표 홍진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858 미디어지수 302,958 소통지수 487,857 커뮤니티지수 350,240 시장지수 1,680,934 사회공헌지수 75,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8,21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34,390과 비교하면 8.99%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77,363개와 비교하면 6.3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1% 하락, 브랜드이슈 14.24% 하락, 브랜드소통 6.74% 하락, 브랜드확산 3.70% 하락, 브랜드시장 1.72% 하락, 브랜드공헌 5.2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