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1.25 Tue.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기사입력 : 2021-12-08 08:53:29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조사됐다. ​​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8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만4,0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만4,323개와 비교하면 0.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NE능률,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아이비김영, 청담러닝,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씨엠에스에듀, 로보티즈,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정상제이엘에스, 로보로보, UCI,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040 미디어지수 102,996 소통지수 161,487 커뮤니티지수 84,903 시장지수 2,798,653 사회공헌지수 126,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3,29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34,651과 비교하면 4.85% 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