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캄보디아 모바일 신용대출 'KB스마트론' 출시

안여진 기자

2021-12-06 16:06:40

(왼쪽)김현종 KB국민은행 캄보디아법인장이 KB스마트론 1호 고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왼쪽)김현종 KB국민은행 캄보디아법인장이 KB스마트론 1호 고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안여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1월 15일 캄보디아 현지에서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 KB스마트론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B스마트론은 ‘리브(Liiv)KB캄보디아’ 앱에서 우량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간 비대면 본인 확인과 신용평가를 통해 대출한도 및 금리를 즉시 안내해 주는 상품이다.

이를 통해 보통 1주일 정도 소요됐던 대출 심사 기간을 신청 당일에 완료할 수 있도록 단축했다.

KB스마트론은 실시간으로 앱에서 대출신청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최대 3만불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KB스마트론은 비대면 본인 인증 통해 영업점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셀프카메라 등으로 본인 인증을 거쳐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 해외시장에서도 비대면 경쟁력을 높였다.

김현종 KB캄보디아 법인장은 “KB스마트론을 통해 축적한 비대면 상품 및 인증체계 등의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향후 프라삭의 네트워크와 결합해 현지 대출시장 저변을 확대하겠다”며, “이를 통해 캄보디아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