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18.18% 올라"

김수아 기자

2021-12-06 08:56:44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18.18% 올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한카드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달 6일부터 이달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46만9,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7만273개와 비교하면 9.6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9,000 미디어지수 1,240,017 소통지수 1,228,585 커뮤니티지수 1,172,584 사회공헌지수 222,184 CEO지수 220,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3,21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775,031과 비교하면 18.1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70,273개와 비교하면 9.67%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5% 하락, 브랜드이슈 1.39% 상승, 브랜드소통 7.74% 상승, 브랜드확산 56.19% 상승, 브랜드공헌 16.33% 하락, CEO평가 5.34%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