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1.28 Sun.

클렌징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설화수'

기사입력 : 2021-10-15 08:51:2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클렌징 브랜드 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설화수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셀퓨전씨 3위 라로슈포제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클렌징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클렌징 브랜드평판 순위는 설화수, 셀퓨전씨, 라로슈포제, 바이오더마, 아벤느, 비오템, 히스토랩, 오휘, 달바,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슈에무라, 바닐라코, 랑콤, 디올, 프레쉬, 피지오겔, 유리아쥬, 뉴트로지나, 시슬리, 클라란스, 빌리프, 리얼베리어, 라곰, 유세린, 눅스, 이솝, 청미정, 닥터자르트, 듀이트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면서 "클렌징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